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테사]소액으로 미술품을 소유 하는 방법(아트테크)

by JWAN 2022. 5. 16.

테사의-로고-썸네일

MZ세대들은 요새 미술품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미술관이나 전시회에 작품을 보러 가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또한 경제적 자유를 위해 코인이나 주식 등 투자에 아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코인의 폭락에 많은 좌절감을 느끼신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에 아주 유명한 뱅크시와 같은 화가의 작품을 소액으로 소유할 수 있으며 또한 미술품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아트테크 어플인 '테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단돈 천 원과 스마트폰

 

 

'테사'란 무엇인가?

 

테사는 부자들의 전유물로만 생각되던 미술품 투자 즉, 아트테크를 단 돈 천 원으로도 작품에 투자할 수 있게 만든 어플입니다.

 

테사의 연평균 수익률은 무려 20%나 되며 연 최고 수익률은 약 40%나 된다고 합니다.

Artprice의 수익률
Artprice의 수익률

이렇게 높은 수익률이 가능한 이유는 미술품의 밸류에이션을 측정하여 주관적 이어 투자하기 어려운 미술품들을 'Artprice 100'이라는 지표를 통해 작품의 가치 상승률을 분석하면서 작품의 경매 데이터를 확인하고 분석하여 가치가 얼마나 성장할지 예측하여 사용자에게 추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술품의 공동소유와 소액투자는 아주 생소하지만 미술을 하나도 몰라도 다양한 콘텐츠와 어플에서 제공하는 리포트를 통해서 투자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테사는 또한 작품에 대한 스토리와 작가의 배경과 삶에 대해서 알려줌으로써 미술품의 가치 즉, 아트 그 자체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테사는 우리나라의 기업이며 홍콩, 이탈리아, 일본, UAE(두바이) 등 각 국의 해외에 진출할 예정이며 NFT 붐이 일어나고 있는 지금 글로벌 라이즈 된다면 미술품 또한 상당한 수익률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사' 어플을 통해 아트테크 직접 해보기

 

▶테사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테사 아이폰 바로가기

 

 

1. 테사 앱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합니다.

2. 추천인코드(L38PZMBJQRVG1B1B)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추천인 코드 입력 시 5천 원 지급)

3. 가장 아래 탭의 지갑을 터치 후 현금을 눌러 입금을 진행합니다.

지갑에 현금을 입금하는 방법

4. 입금을 완료했다면 아래 탭의 투자를 터치 후 자신이 원하는 작품에 투자를 진행합니다.

  • '판매 중'이라고 쓰여있는 상품은 현재 미술품을 공동 소유하기 위해 투자를 진행 중인 작품입니다.
  • '마켓 거래 중'인 상품은 P2P(개인 간) 거래로 공동 소유권을 사고팔 수 있는 작품입니다.

원하는 작품에 투자하는 방법

 

5. 공동으로 보유한 분할 소유권이 매각된다면 내가 투자한 금액이 수익과 함께 지급됩니다.

 

6. 분할 소유권이 매각 전일 경우 이용자 간 거래를 지원하는 마켓(투자 탭의 마켓을 터치)을 통해 타인에게 판매가 가능합니다.

 

 

 

'테사'의 최근 미술품 거래 수익률

 

테사의 미술품 거래 현황과 수익률은 홈 화면의 매각 히스토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수익률이 공개되어있으며 평균 수익률은 20% 현재 최고 수익률은 40.24%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현재 투자 가능한 작품

현재 투자가능한 작품 또한 홈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투자가능한-작품-목록

 

현재 에드가 플랜스와 이건용 힐러리 페시스와 같은 화가의 작품들이 판매 중입니다. 그밖에도 앞으로 여러 유명한 화가의 블루칩 미술품들이 올라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테사만의 수익률이 보장된 작품에 투자하여 돈도 벌고 작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 교양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테사에 가입만 되어 있다면 현재 판매 중인 작품들을 테사 뮤지엄에서 무료로 관람하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